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팡세

잠언15장5절

최근 공사를 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되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공사 인부들이 수입이 결코 적은 것이 아니라는 것이었다.

공사 하청받은 사람들, 이사짐 하는 사람들의 수입이 적은 것이 아닌데

그들의 일하는 모양새는 눈에 보이는 곳만 하고, 정확하게 하지 않고

남의 일 하듯이 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구체적으로 지적해서 바로 잡을 것을 요구하지 않으면 정확히 되는 일은 거의 없었다.

 

남의 재물의 충성하지 않는 사람들은 부자가 될 수 없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유투브를 보면서 악한 일을 하는 사람들도 엄청난 수입을 가진 사람들도 많았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내가 전혀 알지 못하던 세상이었다.

그러나 그들의 결말은 대부분 가난하고 무질서했다.

 

잠언 말씀에 의인의 집에는 보물이 많이 있지만, 악한자의 수입에는 재앙이 떨어진다. 잠 15:6

부정한 이익을 탐하는 사람마다 그의 집에 어려움을 겪는다.( Whoever is greedy for unjust gain troubles his own household, 

but he who hates bribes will live. 잠 15:27)

 

이 말씀이 이 세상의 현실에 너무 맞게 적용되고 있었다.

많은 수입이 그 사람을 부요하게 하는 것이 아니었다.

천천히 들어온 수입, 자신의 노력으로 정직하게 벌어들인 수입이 사람을 부유하게 만드는 것이었다.(      Wealth gained hastily will dwindle, 
      but whoever gathers little by little will increase it.  13:11 pr)

 

즉 부는 수입만으로 이룰 수 없는 것이고, 부를 모을 수 있는 그릇의 자질 위에 지속적인 수입이 있을 때 이루어 질 수 있는 것이었다.

 

악한 자의 부가 오래 가지 못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었다. 

 

 

 

'일상의 팡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취미에 관한  (0) 2023.07.09
주님의 사역에 필요한 재능은 주님께서 채워주심  (0) 2021.08.18
적자생존을 시작하며...  (0) 2021.03.04